부인과 딸이 반대하자 고집 꺾은 트럼프

글쓴이: 썰전  |  등록일: 06.21.2018 17:13:55  |  조회수: 17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불법 이민자의 미성년 자녀를 부모와 격리 수용토록 한 '무관용 정책'을 시행 한 달여 만에 철회했다. '비인도적이고 잔인하다'는 비판이 국내외에서 빗발치자 고집을 꺾은 것이다. CNN은 "인기 없는 정책도 포기하지 않고 더 밀어붙이는 트럼프 대통령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결정"이라고 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 시각) 백악관에서 밀입국을 시도하다 적발된 외국인들과 그들의 자녀를 함께 수용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그러나 자녀를 부모와 같은 구금 시설에 수용하되 불법 입국자를 모두 구금해 기소하는 정책은 유지하기로 했다. 그는 서명 이전 공화당 의원들과 만나 "우리는 여전히 계속 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우리가 원하지 않고 용인하지 않는 사람, 범죄 등이 들끓게 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갑자기 입장을 바꾼 것은 급등하는 비판 여론에 맞서기 어려웠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방송은 불법 입국한 어린이들이 따로 구금된 부모를 찾으며 울부짖는 모습을 연이어 방영했다. 철조망이 둘러쳐진 아동 수용 시설에서 맨바닥에 이불도 덮지 못한 채 잠든 비인도적 모습도 공개됐다.

프란치스코 교황,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등 유력 지도자들도 비판에 나섰다. 심지어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도 "가슴으로 통치할 때도 있어야 한다"고 했고, 딸인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도 "그만 끝내야 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을 설득했다.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우려한 공화당도 동요했다. 폴 라이언 하원 의장이 불법 이민자와 자녀를 함께 수용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새 이민법안을 21일 하원에서 표결하겠다고 밝히자 트럼프 대통령은 표결 하루 전 격리 수용을 중단시키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