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IT종사자가 일하기 좋은 회사

등록일: 08.13.2019 17:25:31  |  조회수: 1233
미국 IT인력의 약 23%가 여성이며 컴퓨터과학 학위 소지자의 약 18%가 여성이라는 점은 기술 분의 여성 인력 진출이 아직 부진함을 나타낸다. 실제로 미국에서 IT업계를 떠나는 여성이 남성보다 2배나 많다.

하지만 일부 IT회사는 여성 IT인력을 환영하고 이들이 보람 있는 직업 선택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미국, 유럽 등 세계 50개국에서 신뢰경영지수를 발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는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Place to Work)는 40만 명 이상의 미국 직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다음의 4가지 요소로 기업을 평가하고 순위를 매겼다.

• 윤리적인 리더십, 직장 내 공정하고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 혜택, 경력 개발, 지원 등을 포함한 50가지 측정 기준에 대해 여성이 자신의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나
• 여성과 남성 직장인의 설문조사 결과를 비교하고, 여성이 리더/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업무 인식에서 동료보다 뒤처지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 자신이 누구인지 또는 조직을 위해 무엇을 하든지 관계없이 회사가 모든 여성을 위해 좋은 직장을 어떻게 만들고 있나
• 관리직과 임원직, 전체 인력에서 여성이 얼마나 있나

익명으로 진행된 이 조사에서 여성 응답자 결과의 신뢰 수준은 95%였으며 조직마다 7%의 오차가 있었다. GPTW에 따르면, 조직 내 여성 인력이 최소 50명인 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GPTW가 선정한 여성 IT종사자가 일하기 좋은 회사 10곳을 소개한다. 

1. 얼티메이트 소프트웨어 얼티메이트 소프트웨어(Ultimate Software)는 HR, 급여, 재능 및 시간 및 노동 관리를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의 인적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회사 전체 순위에서 2 위를 차지한 얼티메이트는 여성에게 최고의 기술 회사로 꼽혔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9%는 회사에서 특별하고 독특한 혜택이 있다고 답했다. 98%는 회사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에 대해 만족스럽고 98%는 자신이 어디서 일하는지 다른 사람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2. 인튜이트
 금융 서비스 소프트웨어 업체인 인튜이트(Intuit)는 인기 있는 퀵북(QuickBooks), 터보택스(TurboTax), 민트(Mint) 제품을 만들어 중소기업 및 소비자가 재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재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조사 응답을 토대로 한 95%의 여성들은 회사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방식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다. 94%는 자신이 어디서 일하는지 다른 사람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94%는 경영진의 방식이 정직하고 윤리적이라고 말했다. 93%는 필요하면 업무를 마치고 자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92%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회사에서 서로를 돌보는 것 같다고 답했다.

3. SAP SAP는 ERP, CRM, HR 및 분석 솔루션뿐만 아니라 HANA라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5%가 SAP에서 근무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94% 경영진이 비즈니스 관행에서 정직하고 윤리적이라고 생각했다. 94%는 회사가 지역 사회에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만족하며 93%는 필요한 경우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CIO KOREA>



이민법

사람찾기

상법 ·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