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xempt와 Non-Exempt Employees의 차이
  잡토크
조회 472 | 03.13.2018  



채용광고에서 종종 Exempt 또는 Non-exempt라고 명시해 놓은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이 두 종류의 근로자 사이의 가장 큰 차이가 무엇일까

바로 오버타임 근무에 따른 급여다.  


Exempt Employee는 보통 연봉이 $100,000을 웃도는 그리고 급여가 set salary로 지급되는, over time(1.5)이 적용이 안 되는 고용인을 말한다

미국 노동청(U.S labor department)이 정해놓은 법에 의해 이 종류의 고용인은 어떠한 사정에 의해 일을 잠시 못하였을 경우 deduction이 있어선 안 된다

하지만 유급휴가 (언제든지) deduction just one day deduction은 가능하다.


Non-exempt 공정노동기준법(Fair Labor Standards Act (FLSA))을 통해 시간외근무수당을 받을 권리가 있다. Non-exempt manual workers를 일컫고

일 주일에 일한 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하였을 경우, over time(1.5적용이 가능하며급여는 시간당(2018 년 기준 연방 최저 임금 $7.25)으로 계산된다


다음은 노동청에서 내놓은 오버타임 페이 자격 면제를 위한 가이드라인이다.


행정직, 운영진, 전문직 직원, 영업직 직원그리고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분야 employee들은 exempt employee 분류할  

있어서 아래 기준에 해당되면 overtime(시간외근무수당) 받을 수 없다


- 시간당으로 급여를 받는 것 아니라 salary 받는 employee

- 일 주일에 $455 이하, 일 년에 $23,660이하를 버는 employee

- 근무하는 어떤 기간에라도 salary 받는 employee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455달러 이하 연봉 $23,660를 버는 Non-exempt employee들은 overtime pay를 받을 자격이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