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입사원, 직장생활에서 성공하기!
  잡토크
조회 787 | 01.17.2018  



1. 직장이든 일이든 100% 마음에 드는 경우는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최선을 다하면서 과정을 즐기도록 한다.


2. 무슨 일에서든 열정이 넘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는 것이 중요하다.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도록 하자. 


3. '잘 모르겠어요. 가르쳐주세요'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니도록 한다. 

신입사원이 모른다고 해서 흉이 되지는 않는다.

시간이 흐를수록 모른다는 말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4. 대충 하다가 선배나 팀장에게 일을 넘기면 당신은 ‘대충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이 박히게 된다. 

근성을 갖고 업무에 임하도록 한다. 


5. ‘Copycat’이 되도록 하자. 

일 잘하는 선배만 잘 따라 해도 반은 성공한다.


6. 아무개씨 하면 생각나는 당신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도록 한다. 

‘특정 업무 영역은 역시 아무개다’라는 인상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7. 수시로 평가 받고 있음을 잊지 않도록 한다.

신입사원은 으레 관심의 대상이 된다.

당신이 없는 곳에서 당신에 대한 질문과 답이 오가기 마련이다.


8. 건설적인 투덜이가 되는 것이 좋다.

신입사원은 새로운 시각과 해결책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신입다운 패기와 순수함, 그리고 열정을 보여주도록 한다.


9. 승진하는 그 날을 미리 준비하도록 한다.

팀장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습관은 성과 향상, 선배 사원들의 관계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