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새 직장을 찾기 가장 좋은 시기는, 바로 지금!

등록일: 12.22.2016 14:46:48  |  조회수: 2204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12월은 여러 회사들이 유력한 직원 후보자들의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두 번씩 확인할 때이다. 다음의 구직관련 조언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조금 더 빨리 맞이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절대 끝나지 않는 계속되는 연말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자신의 목록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사느라, 11일이 되어서야 일자리를 찾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게다가, 사실 12월에는 구직이 더디다. 그렇지 않은가? 


현재 여러 회사들이 채용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완전히 근거없는 믿음이다. 사실, 회사들은 연말에 자격이 되는 후보자들로 빈 자리를 채우려고 허둥지둥하고 있다.  


직원을 채용하려는 압박감은 12월에 극에  달한다. 만일 직원을 월말까지 구하지 못한다면, 회계팀은 일반적으로 의문을 제기할 것이고, 그 자리가 여전히 비워져 있는 이유가 그 팀에서 추가 인원이 정말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잘못 간주해버리기 쉽다.  


리크루터들은 새 직원을 되도록 빨리 찾아내야 한다. 회사들은12월에 여러차례 구인광고를 더 연장해서, 신입 인력들이 새해가 되었을 때 바로 팀에 합류하게끔 한다. 


그저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자신감을 급 상승시켜야만 한다. 아래 요령들을 따르면, 12월의 마지막 날에 단지 새해를 맞이해 축배를 드는 것이 아니라 새 직장을 얻은 것에 축배를 들게 될 것이다.  



가능한 빨리 지원서를 내라


12월에는 조금 주춤하기 때문에, 리크루터들은 한 해의 마지막 달에 꼼꼼히 살펴서 추려내야 할 이력서의 양이 상당히 적지만, 직장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는 굉장히 좋은 소식이다.


많지 않은 이력서는 경쟁률이 적다는 것과 같아서, 이력서 쇄도가 채용매니저들을 연이어 강타하는 때인 1월에 비해 지원서가 좀 더 더딘 속도로 들어온다.  


그래서 광란의 연말 연휴 가운데, 구직에 집중하기 위한 시간들을 매일매일 따로 마련하도록 해야한다. 리크루터들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감을 가져라


지금쯤은 이미, 산타가 실제로 세상의 모든 아이들에게 하룻밤새 선물을 배달하지 않는다는 것쯤은 알고 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자격이 되는 지원자들의 수요 증가로 인해, 구직 과정이 마냥 수월하기만 하지 않기 때문에 12월 일자리찾기에 영향이 미친다. 


일자리에 대해서 바로 어떤 연락도 받지 못했을 때 실망하기 쉽다는 것을 잘 알지만, 리크루터들과 회사는 일반적으로 12월에는 특히 바쁜 법이다. 간단히 설명해서, 더 느린 답변을 받을지도 모른다. 느린 답변으로 스스로의 기를 죽이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일자리를 찾는데 있어서 참을성을 가지도록 한다. 답변이 늦는 것이 관심이 없기 때문이 아닐 가능성이 있다. 새로운 기회가 생기자마자 지원하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12월은 직장을 구하기에 1년 중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이다. 자신의 새해 목표에 온갖 태클을 거는 새해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지금 회사의 관심을 끌도록 해라. 그 회사들은 신입사원으로서 최고의 연말 선물인 당신의 성실과 재능을 그들에게 안겨주는 당신에게 고마워할 것이다



<출처: https://www.monster.com>

 




이민법

사람찾기

상법 ·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