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차에 붙은 벌레? 물티슈로 닦아내지 말자!

지난 주부터 이어진 불볕더위로 인해, 더위를 피해 주말에 산으로 바다로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여행을 다녀온 뒤 보닛, 헤드라잇, 번호판 등 차량 전면부 곳곳에서 벌레 잔해를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방치하면 낮동안 무더운 날씨 때문에 자동차 철판이 달궈져 벌레의 잔해가 눌어붙게 되는데, 세차를 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차의 페인트를 상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더운 날씨에 야간 운전을 하게 되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세차를 해주는 것이 좋다.


혹시 야간 주행 후 빠른 시간 내에 세차를 하지 않아 벌레들이 이미 달라 붙어 떨어지지 않는다면, 급하다고 물티슈로 닦지 말고 깨끗한 극세사 천이나 물로 닦아내도록 한다. 물티슈로 닦으면 물티슈의 화학물질이 페인트칠 된 부분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창문 유리나 차체에 붙어 있는 스티커나 이물질 등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거제를 이용해 제거하되, 제거제를 구할 수 없을 때는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뿌린 후 천천히 떼내면 흠집 없이 제거할 수 있다. 스프레이가 없는 경우에는 뜨거운 물을 부은 후 닦아내도록 한다.


또, 차량에 가벼운 흠집이 생겼을 때는 고운 자동차 연마제로 닦은 후 왁스를 바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