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아우디 신형 S3 공개, CLA 35AMG 정조준

아우디는 신형 S3를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S3는 A3의 고성능 모델로 스포트백과 세단으로 운영된다. S3에는 310마력의 2.0리터 TFSI 엔진과 사륜구동 콰트로, 아우디 버츄얼 콕핏, ADAS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됐다. 가격은 4만6302유로(약 6460만원)부터다.

신형 S3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8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엔진에는 밸브 리프트 시스템(AVS)과 같은 첨단 열관리 시스템이 적용됐다.

운전자는 주행 모드를 선택해 엔진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다. 아우디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가 탑재됐다. 유압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는 가변적으로 상황에 따라 동력을 전륜과 후륜으로 배분한다.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일반 모델 대비 15mm 낮아졌다.

S 스포츠 서스펜션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도로 상태, 주행 상황 및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댐퍼의 오일 흐름을 빠르게 제어한다. 편안함과 역동성이 강조됐다. e-브레이크 부스터가 새롭게 적용됐다. 18인치 휠을 기본으로 19인치 휠은 선택 사양이다.

신형 S3의 전면부는 마름모 패턴의 싱글프레임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가 적용됐다. 차체 라인은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졌다. 후면부에는 대형 디퓨저와 4개의 머플러가 탑재됐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15개의 LED 픽셀로 구성됐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이다. 콤팩트한 시프터와 헤드램프를 연상시키는 카본 혹은 알루미늄 트림이 사용됐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아우디 버츄얼 콕핏이 기본이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와 앰비언트 라이트, HUD는 옵션이다.

신형 S3에는 3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 3가 탑재됐다. 이전 모델 대비 성능이 10배 향상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보조,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자동 주차, 뱅앤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Wi-Fi 핫스팟, 아우디 커넥트 등이 적용됐다.

<출처 : Daum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