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공개, 페라리 V8 엔진 적용

마세라티는 기블리 및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를 1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페라리의 590마력의 3.8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이 적용됐으며, 트로페오 전용 디자인을 통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2021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페라리의 3.8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ZF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90마력, 최대토크 74.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기블리는 4.3초, 콰트로포르테는 4.5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326km/h다.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방식이다. 모두 멀티모드 스카이 훅 어댑티브 댐퍼와 결합된다. AWD가 적용된 르반떼 트로페오와 달리 기블리와 콰트로포르테는 차동제한장치가 포함된 후륜구동만 선택할 수 있다.

기블리·콰트로포르테 트레페오의 외관에는 카본 소재의 전면부 스플리터와 공기흡입구 장식, 검정색 라디에이터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 빨간색으로 강조된 프론트 휠 아치 벤트, 트로페오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리어램프의 내부 그래픽도 변경됐다.

사이드 스커트는 콰트로포르테가 검정색, 기블리는 외장 컬러와 같은 색으로 마감된다. 두 모델에는 21인치 휠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트로페오 레터링이 삽입된 검정, 빨강, 황갈색의 퀼트 가죽 트리밍 스포츠 시트와 빨간색 스티칭, 카본 및 알루미늄 소재 등으로 마감됐다.

센터페시아의 10.1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애플 카프렐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아마존 알렉사 기반의 음성 인식 서비스 기능 등을 갖춘 마세라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마세라티 어플리케이션으로 주요 차량 시스템을 모니터링 및 원격 설정이 가능하다.

이밖에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키레스고 엔트리, 무선 스마트폰 충전, 전동식 트렁크, 정차 및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모니터링, 긴급 제동, 차선 유지보조 등이 기본이다. 하만카돈 혹은 바윌스 앤 윌킨스 스피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출처 : Daum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