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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4월 신차 판매 78% 감소

예상대로 2020년 4월 유럽 신차 등록대수는 2018년 134만대보다 78% 감소한 29만 2,600대에 그쳤다. 


이는 1970년대 이후 가장 낮은 월간 수준이며 중국과 북미 등 3대 시장 중 최악의 결과다. JATO다이나믹스는 100% 감소한 인도보다는 나았지만 1980년 JATO가 등록 데이터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 가장 낮은 결과라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전 세계 대부분 국가들의 록 다운으로 인한 것으로 다만 국가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었다.

예를 들어 스칸디나비아에서는 완전 봉쇄가 없어 37% 하락에 그쳤으며 상위 5대 시장 중 4개 시장은 엄격한 봉쇄조치로 인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이탈리아와 영국, 스페인 및 프랑스의 합계 등록 대수는 2019년 4월 64만 6,000대에서 3만 4,000대로 곤두박질쳤다.

 

다만 전동화차 판매는 5만 400대로 유럽 전체 시장 점유율 17%를 기록했다.

수요는 46% 감소했는데 특히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66% 감소한 1만 8,900대에 그쳤다. 배터리 전기차는 29% 감소한 1만 6,700대를 기록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7% 증가한 1만 4,000대가 팔려 대조를 보였다.

 

전동화차 판매 중 업체별로는 폭스바겐과 볼보, 아우디 및 포드가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했다. 폭스바겐 파사트 PHEV (981 대), 폭스바겐 Up BEV (678 units), 볼보 V60 PHEV (897), XC40 PHEV (339 units); 아우디 E-Tron (1,289 대), A3 PHEV (465); 포드 퓨마 HEV (1,170 units), 쿠가 PHEV (753) 등의 순이었다. 테슬라 모델3와 르노 ZOE, 닛산 리프 등은 각각 37%, 47%, 56% 감소했다.

 

4월 SUV 등록은 78% 감소한 10만 9,500대였다. 시장 점유율은 37%로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B세그먼트와 C세그먼트의 모델의 판매가 크게 줄었다.

반면 더 크고 비싼 SUV는 중간 정도의 감소를 기록했다. 국가 별 SUV의 시장 점유율은 영국이 37%, 스페인 41%, 그리스 47%, 아일랜드 62% 등이었다.

<출처 : 글로벌 오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