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딜러

차량검색

중고차 시세 조회

개인매물

자동차 정보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카 '민트' 공개"씨티카 지향"

제네시스, 전기차 기반 '민트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전했다. 사진은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 외관. 2019.4.17 [제네시스 제공]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인 '민트(Mint)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민트 콘셉트'는 도시의 일상생활에 맞춰 기능성과 주행성 등을 만족시키는 '씨티카'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민트 콘셉트는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먼저 공개됐다. 공개 행사는 보그와 GQ 등 패션잡지를 발행하는 '컨데 나스트 인터내셔널'과 협업으로 패션쇼와 연계해 진행됐다.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미학을 절제되고 정제된 디자인 언어로 시각화해 표현한 작품"이라며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한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이라고 설명했다.
민트 콘셉트의 차체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고유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했다.
또한 통상 트렁크 문을 차량 뒤쪽에 설치하는 대신 민트 콘셉트는 차량 측면에 문을 설치해 차량 내 수납공간 접근성을 높였다.
실내 공간은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스티어링 휠은 원형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만들었고, 스티어링 휠 주변에는 사용자용 인터페이스 정보 화면들을 배치했다.
민트 콘셉트는 현대차의 한국과 유럽, 북미 디자인센터 간 협업으로 만든 글로벌 프로젝트로 350㎾급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321㎞에 이른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민트 콘셉트를 비롯해 G70, G80 스포츠, G90 등 차량 6대를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