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전 면허증 해결합니다
  Parkkevin
조회 24 | 01.11.2017  


할렐루야 !

캘리포니아에서 정말 쉽고 간단한 운전면허 시험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한국에서 무비자나 관광 비자로 오신 분은 캘리포니아에서 운전면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국 후  1 주일 지나 DMV에 가서 속히 필기 시험을 신청해야 하는 데 여권과  i94 그리고
거주지 증명 서류 2 개(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를 지참해g야 됩니다.
거주지 증명서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셀폰 빌, 아파트 렌트 계약서가 제일 무난합니다 .
이름과 주소가 나오도록 , 은행 어카운트나 잔고 증명:Bank Statement도 OK

그리고 비자 만료 기한 61일 전에 도로 주행 시험을 치뤄야 하는 관계로 그 전 이라도 시간을 앞 당겨 준비하고 신청하시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현명합니다 .
i94는 www.cbp.gov/i94 에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학생 신분(F1)으로 오신 분은 i20를 하나 더 추가해서 가셔야 하고
인턴 신분(J1) 으로 오신 분은 소셜 넘버를 필히 지참해서 가셔야 합니다.

필기 시험 보는 데 수수료 $33을 내고 간단한 시력 검사를 거쳐 인상 사진을 찍는 데
이때 Korean Test( 한국어 시험 문제)를 요구하여 모국어로 시험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필기 시험은 당일 날 3 번 볼 수 있고 3 번 불합격이면 $33을 내고 재 응시하게 되는 데
교통 법규 36 문제 중 6 개 까지, 도로 표지판 12 문제 중 2 개 까지 틀리면 합격이 됩니다.
불합격하면 그 자리에서  그 부분만 다시 필기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한국에서 켈리포니아로 방문오신 분은 국제 운전면허증을 갖고 운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타주와는 달리 여기는 무면허로 경찰에 단속 대상이 되니 주의를 해야 하고 국제 운전면허증, 한국 운전면허증, 여권을 같이 지참하고 다니시면 합법적인 주행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경찰에 정지 명령(Pull Over)을 당할 때 무면허로 간주되어 차량을 압류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음을 알고 있는 저는 가능하면 여기 CA. 운전면허를 권장해 드리는 바 입니다.
(주의: 캘리포니아 방문자로서 국제 운전 면허증 소지자는 10일 동안 만 유효)


그리고 2015년 1월 1일 서류미비자를 위한 AB 60 시행 이후 운전면허 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시험도 예약을 해야됐었는 데 요즘은 DMV 규정이 가끔 변경되고 일관성이 없어  예약이 없이도 필기 시험을 신청하러 갈 수 있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도로 주행 시험은 필히 예약을 해야 합니다.
운전 실기 시험은 하루 1번 만 볼 수 있고  3 번 까지 응시 할 수 있으며 불합격시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필기 시험 준비를 해야 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미성년자(18세 미만)는 나이가 15 세 반이 되면 필기 시험 자격이 주어지고
필기 시험 합격 후 6 개월이 되면 운전면허 도로 주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데
이 경우 DMV에 정식으로 등록된 운전학교에서 발행한 6 시간 운전 교육 증명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18세 부터는 운전면허 시험 신청에 아무 제한이 없습니다)
아울러 캘리포니아 주정부 공인 강사로 경험이 풍부한 저는 미성년자를 위한 영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DMV 시험에 준한 6 시간 운전자 교육 증명서를 발행하기도 합니다.
(한국어가 서투른 18세 미만 자는 영어로 진행합니다)

운전 교육은 한국과 달리 여기서는 운전 교사가 직접 자택을 방문하여 합니다.
그리고 운전 실기 시험도 1 번에 패스할 수 있도록 합격률이 높은
아주 좋은 시험장을 선별하여 함께 갑니다.
제 차로 연습을 하고 시험을 보며 시험 예약과 접수 등 저가 모든 일들을 진행합니다.
물론 DMV에 시험을 보러 함께 가지요.

항상 ‘값 싸고 질 좋은 상품’ 을 추구하는 저는 이미 수 많은 분들에게 저렴한 교육비로
봉사해 왔고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무료 교육도 해 왔습니다 (타민족 포함).
LA K-타운 거주자는 특별 혜택을 드리며 운전을 지금 배우는 초보자는 마음 문을 열어야 합니다. 아주 쉬운 시험장을 예약하여 많은 분들이 합격을 하기 때문이지요.

물론 이중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이 부착되어 있고(DUAL CONTROL)
완벽한 DMV 차량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남녀 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배울 수 있지요.

시국이 어려울수록 시험 준비에 경비와 시간도 지혜롭게 절감해야 하는 이때
여러분의 운전면허 취득에 행운과 조그만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 해 봅니다 ...

주정부 공인 강사 instructor Kevin

213  364  6556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